그제 디자인 팀원의 컴퓨터가 갑자기 꺼져서 파일에 오류가 났다.
백업본도 없는 상태...이제 막 출력하여 교정지를 보내려던 상황이라 모두 망연자실...
방법을 찾지 못했으나 그 팀원이 아래와 같은 순서로 해결하였다. (간절히 원하면 온 우주가 도와준다고 함...)
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순서가 중요함. (진지한 궁서체)
1. 특정 페이지나 오브젝트를 건드리거나 열기만 해도 작동중지가 뜰 경우
2. 그 파일을 복사한다
3. 복사한 파일의 이름을 간단하게 바꾼다
4. 이름을 바꾼 파일을 연다 -> 작동중지
4. 이름을 바꾼 파일을 열고 문제의 오브젝트를 건드린다(삭제 클릭 기타등등) -> 작동중지
5. 인디자인을 다시 켠다. 복구를 할지 물어보면 하지 않는다.
6. 열린상태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 idml로 저장한다.
7. idml파일을 연다 -> 해결 (해결이 안될 수도 있다)
이외에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방법을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
https://helpx.adobe.com/kr/indesign/kb/troubleshoot-damaged-indesign-documents.html
'출판 - 개인저장용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밑줄을 쳤는데 선이 위아래로 맞지 않는다면 (0) | 2017.03.29 |
---|---|
루비가 안될땐? (0) | 2017.03.29 |
이 책의 몇 면 참조 - 상호참조 (0) | 2017.03.29 |
글리프(기호) 찾아 바꾸기가 안될 때 (0) | 2017.03.29 |
인디자인에서 자주쓰는 글리프(기호)를 키보드로 입력하기 (0) | 2017.03.29 |